[SILVER LINING] 개성 넘치는 표정을 가진 모카와 무비씨

September 18, 2017

1. 성함과 직업 소개해주세요.
박무비 / 맥심모델 겸 댄서 입니다.
 
2. 반려동물을 소개해주세요.
모카 6살 암컷
 
3. 유기견을 키우게 된 계기가 있나요?
오래전부터 개 공장에 대한 다큐와 유기견에 대한 영상들을 많이 봐왔어요.
어릴 때도 강아지를 잠시 키웠었는데
저도 마찬가지로 아무것도 모르고 공장에서 나온 강아지를 키웠었거든요.
그 뒤로 다큐를 보고 나서는 강아지를 입양할 때가 되면 꼭 유기견을 입양해야겠다 다짐했었어요. 사람이 준 상처는 사람이 치유해줘야 한다고 생각해요.
 
4. 유기견을 입양 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있나요?
언제부턴가 유기견 입양 또한 유행처럼 번져서 보통 강아지들 입양하는 것처럼 쉽게 생각하고 입양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상처가 많은 친구들이라 일반 강아지들 보다 훨씬 섬세하게 신경 써야 하고 상처로 인해 더 좋지 않은 버릇들이 이미 생겨있는 친구들이 있어서 그런 점을 다 포용할 수 있을 각오로 입양을 해야 해요. 저도 모카 데려오고 나서 첫 일주일 동안은 만지지도 않고 그냥 옆에만 계속 있었어요. 불안한 감정이 너무 커 보여서요.
 
5. 본인의 반려동물의 특징을 알려주세요.
표정이 다양해요. 데리고 나가면 주변에서 사람 같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요.
엄청난 쫄보고요 특히 남자에게 낯을 많이 가리는 철벽녀고, 언니 밖에 모르는 무비바라기예요!
 
6. 우리나라 유기 동물 시스템에 대해 개인적인 소견 한마디해주세요.
그래도 전보다는 유기 동물에 대한 캠페인들이 많아져서 참 다행인 것 같아요. 정부가 바뀌면서 동물 보호법도 많이 생길 예정이라 들었고 동물들을 쉽게 입양했다 학대하거나 쉽게 파양 되지 않을 거라 믿고 바라고 있습니다.
 
7. 많은 구독자들이 보게 될 이 콘텐츠와 매거진에 대해 한마디만 남겨주세요
전부터 페이보릿 매거진의 애독자였어요! 유기견에 대한 캠페인이 있으면 꼭 참여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참여하게 돼서 기쁘고 기대되네요. 앞으로 더 좋은 컨텐츠로 더 많은 사람들이 사람들이 동물을 예뻐하는 것 이상으로 존중하고 진심으로 사랑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