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VER LINING] 훈훈한 가족 도현씨와 결명자의 이야기

September 18, 2017

1. 성함과 직업 소개해주세요.
백도현, 대학생/프리랜서
 
2. 반려동물을 소개해주세요. (간단히 나이/성별/이름)
결명자 / 여 / 6세(추정나이)
 
3. 유기견을 키우게 된 계기가 있나요?
2년 전 명자를 만나기 전엔 유기 동물에 관해 관심도, 아는 것도 전혀 없었다. 가까운 친구가 7개월간 임시 보호를 하다, 입양 가족을 찾지 못해 셸터로 돌려보내야 하던 상황에 입양을 결심하게 됐다.
 
4. 유기견을 입양 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있나요?
유기견뿐만 아닌 반려동물을 입양할 때에 중요한 것은 정신적,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충분한지의 여부인 것 같다. 유기견에 관해 지나친 선입견을 가질 필요까지는 없지만, 재사회화, 잘못된 습관 교정 등 어느 정도 더 신경 써야 할 부분들이 있을 수도 있다. 보호소에서 입양된 유기견이 파양되었다는 소식이 가장 착잡한데, 예상 못 한 부분들까지도 온전히 책임질 준비가 된 분들이 입양해주셨으면 좋겠다.
 
5. 본인의 반려동물의 특징을 알려주세요.
매우 조용하고 활동량이 적다. 유난히 게으른 성격은 날 닮은 게 아니냐는 이야기도 많이 들었다. 입양 후 첫 몇 주간은 목소리를 아예 못 내는 줄 알았다. 어째서인지 주변의 강아지보다 고양이와 더 잘 지내는 경향이 있다.
 
6. 우리나라 유기 동물 시스템에 대해 개인적인 소견 한 마디 해주세요.
동물들이 제도적으로 보호받지 못하고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 반려동물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유기 동물 수도 함께 멈추지 않고 늘어났는데, 유기 동물이 생각보다 심각한 사회문제라는 인식도 많이 부족한 것 같다.
  
7. 많은 구독자들이 보게 될 이 콘텐츠와 매거진에 대해 한마디만 남겨주세요.
직접 입양이 아니더라도 유기 동물을 도울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동물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 관심을 가져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