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VER LINING] 현정씨와 베이의 입양 이야기

November, 2017

1. 간단한 본인 소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33세 서울에 거주하는 송현정입니다.


2. 반려동물을소개해주세요(간단히이름/나이/성별)
베이(Bay) / 6-8세 추정 / 남자아이
베이는 울산보호소에서 2017년 3-4월 경에 입소하여 저희 가족에2017년 5월 21일에 입양되었습니다.


3. 유기견을 입양하신 계기가 있나요?
올해 초 저희 가족이 키우던 막내 강아지(랜디/말티즈)가 뇌수두증으로 2년 동안 투병하다가 무지개다리를 건넜습니다. (당시 저희는 세 마리 말티즈를 키우고 있었습니다.) 강아지이긴 하지만 우리 가족의 한 구성원으로서 랜디가 우리의 곁을 떠났다는 슬픔은 가족 중 어느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그 이상의 슬픔이었습니다. 그렇게 랜디를 떠나 보내고 저희 가족은 비록 우리 곁을 떠났지만 그 아이의 죽음을 헛되이 하고 싶지 않아 어떤 방법으로 도움이 될 수 있을까하여 유기견 입양에 대해 함께 고민하게 되었습니다(이것은 순전히 저희 가족의 ritual적 의미를 갖는 action이라고 이해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입양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있다면?
저는 지금도 주변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강아지나 그 외 애완동물을 키우는 일은 그 생명에 대한 최대의 책임감이 필요하다. 행여나 하나라도 망설여지는 부분이 있다면 절대로 쉽게 결정하지 말아달라.” 입양시 고려해야 할 부분은 입양하는 사람, 그 자신이 아닐까 싶습니다.


5. 본인의 반려동물 특징을 알려주세요.
손발에 흰색 양말을 신었습니다. 가슴에는 상 남자답게 흰색 털이 났어요. 금발(흔히 말하는 누렁이)과 흰 털의 조화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6. 우리나라 유기동물 시스템에 대해 개인적인 소견 한마디 부탁드려요.
우리나라 유기동물 시스템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직 유기 동물 관리방법이나(특히, 유기 동물이 질병이 있는 경우 병에 대한 적절한 치료나 관리가 소홀하다고 생각함.) 입양 절차가 허술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는 제가 앞서서 하지 못하고 있는 일을 누군가가 해준다는 고마움은 늘 잊지 않고 있습니다.

 
7. 다양한 구독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건강한 메시지 남겨주세요.
제가 예전에 방송에서 마하마트 간디의 명언을 듣고 크게 감명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동물들을 대하는 태도를 보면 그 나라의 도덕성을 알 수 있다.”

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우리나라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